카카오내비를 추천하는 이유? 30일 사용기~!


여러분은 내비게이션을 어떤 것을 쓰시나요?

저 같은 경우 티맵(T Map)도 사용하긴 하지만 몇 가지의 편리함 때문에 카카오내비(Kakao Navigation) 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금일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내비의 편리한 기능과 사용 후기 장, 단점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위치 검색어 입력방법

   


위치 검색은 두 가지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입력을 통한 방법과 음성인식을 통한 방법이 있겠습니다.


입력검색 : 검색어 입력시 흡사 네이버의 연관검색어를 떠오르게 합니다.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을 하지 않아도 하단에 목록에서 목적지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성인식 : 음성을 인식해서 목적지를 검색해주기 때문에 운전중 사용에 위험한 요소를 크게 줄여줍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알려드릴 제스처 모드를 사용하면 조금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위의 소음 또한 대부분 자동으로 필터링 해주기 때문에 오류가 날 확률이 매우 적었습니다.

하지만 발음이 정확하지 못하면... ^^;; 저의 경우 "내" 를 자꾸 "매" 로 인식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위치안내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카카오내비를 사용해본결과 기타 다른 내비게이션 어플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골목길 구석구석 다닐 때는 오히려 제가 사용하는 티맵보다도 좋은 결과를 얻을 때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고쳐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처음 시작하거나 잘못된 경로로 진입했을 시 반응속도가 조금 느린 감이 있습니다.

경로 지정을 마치고 주변검색(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기)에서 주유소, 음식점, 숙소를 지정하면 지나가는 경로에서 가까운 지정 장소를 표기해 알려줍니다.

저장(즐겨찾기)

   

인터넷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가는 곳이거나 다음에 방문하려할때 위치를 미리 저장해 두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메인화면에 저장이 되어 다음에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상세보기

   


   


도착할 목적지에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사전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맵과 로드뷰의 조합은 최고가 아닐까 생각이 될 정도로 궁합이 좋았습니다.

내비가 도착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할 경우 로드뷰 버튼을 클릭해 이용하면 웬만한 목적지는 문제없이 다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목적지 주변에 음식점, 카페등을 찾기에도 Good~!



도착알림(위치공유)


내가 현재있는 위치나 도착 시간을 카카오톡을 이용해 친구나 지인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일이 전화나 문자로 설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태그기능(추천)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기해둔 태그 버튼을 클릭하면 많은 사람들 저장하고 공유한 명소 및 맛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 특별한 계획이 없거나 가까운 곳에 나들이겸 갈 계획이 있다면  이것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보통 저는 지도를 전체를 다운로드 받아 3~4일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하루아침에 지역이 확확 바뀌지 않을뿐더러 이렇게 하면 조금이나마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단점이라면 내가 몰라도 되는 위치까지 데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용량이 크다는것!!

환경설정에 보면 처음에 언급했던 제스처 모드가 보입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앞 카메라에 손을 가져가면 음성을 인식하여 도착장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타 앱에서는 굳이 이렇게 하지 않아도 모든 것을 음성으로 제어할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이것이 더 편합니다.

일단 반응속도가 빠르고 자고 있는(?!) 어플을 깨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이죠.

재미난 기능

   


카카오내비에서 재미난 기능을 심어두었습니다.

보통 안내원의 목소리가 남,여 이렇게 구분되어 있었지만 많은 목소리를 제공합니다.

저 역시 잘 쓰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식은 재미삼아 설정해서 사용합니다.

차 아이콘 또한 카카오프랜즈 캐릭터를 이용한 것도 참 아기자기하네요.



큰 도로 혹은 찾기 쉬운 지역의 경우 사실 어느 내비게이션던 크게 다르지 않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골목길 이곳저곳을 다녀야 하는 저에게는 정말 좋은 어플이라 생각이 됩니다.

( 가끔 멍청한 짓을 해서 그렇지 원하는 경로에는 결국 도착시켜 줬습니다. -_-; )

앞에서 미리 말했지만 특히 로드뷰와의 조합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과거에는 좋지 않다는 평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그런 것들이 많이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

WithU

모바일 어플 및 PC 관련정보 제공

    이미지 맵

    도구 다른 글

    댓글 2

      • 김가사 네비 어플이 카카오로 넘어간뒤로 오류가 많아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이제는 괜찮아졌겠죠 ^^

      • 예전에는 제가 티맵만 써왔기 때문에 초기에 어땠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
        최근에 시간이 있을때 운전 알바를 하고 있는데 일의 특정상 요리조리 다녀야 하는데 티맵에서 찾지 못하는 경로를 카카오내비에서는 찾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업무를 할떄는 카카오내비 그냥 큰길쪽 갈때는 티맵을 이용합니다~!!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