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계좌생성부터 이체까지~!


최근 은행 업무를 봐야하는 시간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입금받아야 하는것은 상대방이 보내는것이니 제가 신경쓸일이 없지만 이체를 시키는데 있어서 매번 공인인증서 암호 그리고 보안카드 번호 입력이 생각보다 귀찮더라구요.

예전부터 카카오뱅크가 편리하다는것은 입소문으로 듣고 있었기때문에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통장개설부터 이체까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 만족했습니다.

계좌개설

   

   

   


기본적으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통장 즉, 입출금 통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계좌개설을 통해 자신만의 입출금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입출금통장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몇 가지 신상정보 및 계좌비밀번호 설정, 상품 설명서에 동의를 하면 바로 개인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체하기


카카오뱅크 이체 방법에는 계좌번호로 보내기,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기 이렇게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계좌번호로 보내기의 경우 일반적인 은행 거래와 다르지 않고 어렵지 않습니다.

때문에 해당 포스팅에서는 설명을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기

   


이체할 금액을 선택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대상을 선택하면 바로 이체가 완료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처음 사용하실 때는 뭐지?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 



이체를 받는 방법은?

   


친구에게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메시지가 보내집니다.

"내 계좌로 돈 받기" 를 클릭한 후 입금 되어질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 그리고 입금받기를 클릭하면 입금이 완료되고 거래가 완전히 종료됩니다.

지연서비스 및 입금계좌 지정서비스

   


카카오 뱅크가 사용이 편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 편리함 때문에 원치 않는 사고도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카카오 뱅크에서는 지연이체시간 설정, 입금계좌 지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큰 입금액이나 중요한 거래의 경우 이것을 활용하는 것도 사고를 방지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체크카드 신청

   


통장이 있으면 체크카드 하나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체크카드 신청하기를 선택한 후 약관동의를 하면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 카드를 7일 이내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예전에 해외에 거주했을 때 카카오뱅크가 있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해본적은 없지만 해외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사용해 볼만하겠네요.



여태까지 사용한 카카오 뱅크를 평가해 보자면 무척 사용하기가 간편하며 쉽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의 사용에 크게 문제가 될 만판 요소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인지도면과 홍보가 부족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돈을 거래서 카카오뱅크로 입금을 요구하면 이상하게 사람들이 그런게 있어요? 혹은 다른 은행은 안 되냐고 되레 묻습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2018년에는 전월세대출, 신용카드를 내놓는다고 하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WithU

모바일 어플 및 PC 관련정보 제공

    이미지 맵

    애플리케이션 다른 글

    댓글 1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